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32)
백미러의 자동차 (1037)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자전거 (5)
백미러의 사용기 (302)
골프,레저 (26)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2)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 24,329,767

제2의 미네르바는 공무원?

시사,관심꺼리,이슈 2009.01.10 23:21 Posted by 백미러

법원에서는 영장실질심사를 하면서 국가신인도 및 외환시장에 영향을 주었다는 점으로 구속수사를 할 필요성이 인정되었다고 합니다..


미네르바에 대한 법원의 견해를 참고한다면
향후에 모든 공직자와 경제인사들은 대외적인 국가신뢰도 및  경제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주는 실수를 하면 구속수사를 할 수 있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얼마나 확실한 공직자와 경제인에게 경고를 주는 좋은 예입니까! (ㅜㅜ)

검찰은 앞으로 국가신뢰도 / 경제전반에 큰 damage를 주는 일이면 무조건 수사하시기 바랍니다.
통상업무를 하는 외교관은 큰 협상에 실패를 하면 구속수사를 할 수 있으며, 외환정책을 잘못 쓴 경제관료도 구속수사를 당할 수 있고, 기업경영을 잘못하여 수만명을 실직자를 초래하는 경영인도 구속될 수 있습니다.
정말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공직자/경제인의 문화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우리나라의 수준이 챙피하군요..


미네르바가 상업적 이득을 취했나요? 그런것도 아니고 그의 견해가 인터넷에서 호응을 얻은 것입니다..
중요한 건 여기서 정부는 민의를 파악하고 이를 국정에 반영하면 되는것이지..  이런 민심과 민의의 발생 및 공유 자체를 억압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

솔직히 전 지금도 진짜 미네르바가 30대 무직이라고는 생각하지 않고, 체포되었다는 것도 믿을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미네르바의 글 수준을 끼워맞추기로 그렇게 많은 글을 생산하기도 어렵고(저도 블로그 시작할때 이렇게 해봐서 압니다..)
현재의 언론장악과 같은 일들을 보거나 다른 일들을 보면 세상에 들려오는 일들에 대해 50%도 그냥 믿을 수 없다는 생각하게 됩니다..  조작된 것 같다는 의심이 든다는 거죠...  이런 생각까지 하게 되는 현실이 좀 답답하군요..

제가 현재의 작태를 보면서.. 이제 제 블로그의 시사 관련 글을 지워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자동차전문 블로거 입니다.  시사/정치에 관련된 글은 몇개 되질 않지요.. 그런데도 이런 생각을 하니.. 시사 블로거들은 얼마나 불안하겠습니까...
이 전 정권까지 시대의 흐름은 정상속도로 진행되었다고 하면 지금은 역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 금융위기의 영향으로 재테크에 대한 실패를 하면서... 사람의 인생이란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쉽지가 않을 수도 있는 거구나 생각했습니다...  항상 좋은쪽으로.. 더 나은쪽으로 가는 것이 당연하다는 안일하고 너무나 장미빛 생각을 지금까지 했었지요..
우리나라의 제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해도.. 현상 유지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andy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이런 상황때문에 서버를 외국에 둔 블로그를 이용한다더군요.
    이른바 '사이버망명'니다.
    자꾸 눈을 가리고 입을 틀어막아대니 몇년동안 쌓아놓은 자신의 컨텐츠를 포기하고
    외국 블로그 사이트로 옮긴답니다.
    틀어막고 가리면 다 될줄 아는 무식한 고위공무원들때문에......고생하는거죠. ㅋ

    2009.01.12 10:13 신고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