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33)
백미러의 자동차 (1037)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자전거 (5)
백미러의 사용기 (302)
골프,레저 (26)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2)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 24,378,605


최근 진화하고 있는 자동차 전시장의 흐름을 많이 경험하게 되는데요.

벤츠 한성의 프리미엄 청담전시장에 이어,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강남 매장 오픈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자동차라는 재화가 상당히 고가임에도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아주 세밀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고, 브랜드가 전달해야하는 가치나 정보가 너무나 많고 어렵다보니 자동차 전시장이 소비자에게 접점 역할을 하면서 소비자의 마음에 어떻게 작용해야 하는가? 라는 고민이 자동차 메이커들에게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강남' 전시장도 그 고민이 역력히 드러나 있는 전시장이었는데요.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단 라인업을 어느 정도 확장을 마무리한 가운데 강남권 요지에 플래그쉽 매장을 세운 것이죠.

무엇보다 사진처럼 외부에서 차량이 보이지 않는 설계가 상당히 새로웠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더더욱 새로운 발상이 접목되었습니다.

배트맨 영화에서 나오는 듯한 천장의 조명은 화이트 계열 면 조명으로 100% 적용하여 차량 도장이나 차체면의 리플렉션이 돋보이도록 했습니다.

공간은 콘트리트 재질의 월을 이용하여 바깥과 차단하여 상당히 프라이빗한 공간을 창출하면서 차량의 컬러가 돋보이게 되는 효과를 의도한 것이죠. 



또한 시각적인 면 이외에도 제네시스 강남 매장만을 위한 부드러운 연주곡이 흐르고, 제네시스 강남 매장만을 위한 향을 적용하여 시각/청각/후각을 모두 활용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품격과 디테일을 발산했습니다.



내부 월(Wall)의 바깥쪽은 이렇게 통로식으로 되어 있으면서 외부의 전망을 바로 보고 쉬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월은 결국 아주 차분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을 만들어 자동차를 경험하는 것에 집중하게 되는 핵심역할을 하는 컨셉인 것입니다. 



보통 매장을 가면 상담을 위한 인력이 붙게 마련인데 고객 입장에서는 부담이 있을 수 있죠.

그런 부담감을 없애기 위해 차량에 대한 설명과 체험만을 도와주는 전문 매니저가 있고 구매 상담은 가능하나 이곳에 세일즈 매니저가 상주하지는 않습니다. 

공간설계에 있어서도 차량을 보여주는 공간과 그 것이 아닌 공간은 컬러부터 확연히 다르게 적용하여 차량의 경험에 집중했습니다.



또한 전시장이 최근 트렌드와는 다르게 화려하고 많은 것을 보여주기 보다는 아날로그적인 차분함과 단순함을 추구했는데

벽면을 여니 TV디스플레이와 태블릿을 활용하여 개개인의 맞춤형 니즈를 적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차량의 정보를 적용할 수 있게도 되어있었습니다.



자, 현대차의 공간디자인 팀의 설명이 있었는데요.

설명듣기 앞서서 보고 느꼈던데로, 프라이빗하면서도 개개인에 맟춤화된 공간을 지향하면서도 브랜드의 퀄리티와 아날로그적인 단순하고도 차분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한 공간으로 기획되었음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STRESS-FREE라는 것은 이제 이곳에 오면 구매에 대한 부담없이 마음껏 차량을 보고 체험하면서 브랜드의 퀄리티를 전달하겠다는 것이죠. 




좀 더 업그레이드 된 것은 시승체험 프로세스와 환경입니다.

시승 베이로 가면 이렇게 거울로 되어 있는 특이한 공간에서 충분한 시승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시승 매니저가 충분히 차량운전을 위한 정보를 전달하고, 스마트폰을 VR기능을 이용해서 아주 디테일한 차량의 기능들로 설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물론 시승코스도 다양해지고 시간도 더 늘어났습니다.

자, 시승준비가 되면 이렇게 거울로 된 외벽이 열리면서 출격을 하는 기분이 되는 것이 특징적이네요. (물론 이것은 다분히 실용적 개념보다는 쇼잉 목적으로 보입니다)



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면서 점점 자리를 잡아가는 중요한 시기죠.

이때 '제네시스 강남'이라는 플래그쉽 스토어를 강남 요지에 열었습니다.  

단순히 판매를 위한 전시장이 아닌 제네시스 라인업에 대한 체험과 브랜드 identity를 느끼고자 하는 개념이 더 강합니다. 그만큼 실험적인 시도이자 상당히 전위적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제네시스 브랜드의 포지셔닝을 잡아가는데 긍정적인 작용을 할 지 궁금합니다. 



제네시스 차종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보고 싶고 브랜드에 대한 것을 느끼고 싶다는 분들은 예약을 하고 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강남 휘문고 사거리의 포르쉐 전시장 맞은 편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대치동 1005
도움말 Daum 지도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Prev 1 2 3 4 5 6 7 8 9 ··· 325  Next ▶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