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2,307,658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95)
백미러의 자동차 (1000)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자전거 (5)
백미러의 사용기 (302)
골프,레저 (26)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2)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취미/여가부문후보 엠블럼
2010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3 view 블로거대상 엠블럼
2012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DNS server, DNS service



오늘 포스팅은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인 '골프존 배틀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금융은 신한금융지주, 자동차보험은 삼성화재 애니카다이렉트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가 있습니다. 

이유는 지금까지 사용해오면서 서비스에 대한 가치나 완성도에 대해서 확실하게 경쟁자보다 좋은 사용자경험과 빠른 진화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생기게 된 충성도인데요.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에 있어서도 골프존은 저에게 그런 위치입니다. 업계내에서 완성도에 있어 항상 앞서가는 존재이죠.


골프존이 이번에 배틀존이라는 대전서비스를 내놓았는데요.

이번에 제가 직접 경험을 해보니 분명히 주위에 추천할 만하다고 판단되어 포스팅을 해봅니다



자, 골프존에서 보통 친구나 동료와 같이가서 '스트로크'방식의 게임을 하곤 했는데요.

배틀존은 상대방을 매칭시켜서 대전시켜 주니 혼자가도 상대방과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 일단 좋은 점인데요.

경기선택시 '스트로크' 옆에 있는 '배틀존'을 선택해서 시작하면 됩니다.

(반드시 골프존 아이디로 로그온해서 시작해야 저와 비슷한 실력과 핸디로 매칭시켜주겠지요?)



배틀플레이도 있고 조인플레이도 있는데, 배틀플레이가 비슷한 실력의 플레이어와 자동으로 매칭시켜서 대전을 이루는 것이고 조인플레이는 아마도 같이 간 일행들이 방을 나누어서 서로 대전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스트크래프트의 IPX 같은 것 같습니다)

잘 해놓았다고 생각되는 점은 배틀존을 했던 이력이 있으면 졌던 상대를 복수할 수 있게도 제시해준다는 점입니다.

(첫번째 배틀존 게임을 지고 2번째 배틀존을 한 것입니다.)



이렇게 시작되면 골프존 스크로크 게임 화면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좌상단에 A/B Team으로 나누어서 표기가 되는 정도죠.



배틀존이 다른 점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대방이 공을 쳐서 날라가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점이 승부욕과 경쟁심을 자극하게 되는 포인트인데요.

상대방의 샷이 페어웨이인지 러프인지, 헤저드인지 OB인지, 온그린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눈에 보이고 좌측에 설명도 됩니다. 


어떻게 상대방 샷이 보이는지 이 영상을 확인해보시죠.



그런데 상대방의 플레이에 쫓기어서 너무 급하게 샷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이 완벽한 실시간 대전개념은 아니고 상대방의 플레이 기록을 내가하는 경기에 시뮬레이션 해주는 것이라서 내 페이스를 그냥 유지하면 됩니다.

그말은 커피한모금을 먹기고 하고 연습스윙도 여러번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게임을 해보니 실시간이 아닌 것이 오히려 더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 홀이 끝나면 이렇게 승패와 배틀포인트 점수스코어가 나옵니다.

비기면 포인트가 없습니다.



그런데 지거나 이기면 배틀포인트를 1만 포인트 가져오거나 뺏기게 되는 것이죠.

이 포인트는 골프존안에서만 통용할 수 있는 포인트 일텐데요. 나중에 이것으로 무엇을 하게 해줄지 기대가 되네요.



만약 비기게 되면 다음판이 두배가 됩니다.

좌상단에 '2배' 표시가 보이죠?

만약 3번,4번 비기게 되면 3배, 4배로 표기가 됩니다!



자, 이렇게 18홀 복수전을 해서 겨우 이겼네요.

1만 포인트를 따고 나니,현재의 배틀 누적 포인트와 순위가 나옵니다.

(배틀존은 기본으로 50만점을 주고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경기 스코어나 비교통계, 샷분석 등

스트로크게임과 동일하게 다 나오니, 친구들과 같이 가서도 서로 스트로크 내기게임을 하면서도 배틀존을 통해 상대방 팀과 싸울 수도 있어 일거양득 개념이네요.


 

자, 골프존 배틀존을 사용해보고 나서 사용자관점의 소감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장점

1.친구들과 약속이 안되어도 혼자가서 충분히 재미있게 골프게임을 할 수 있다.

2.나름 경쟁심이 들게 설계되어 있어 충분히 승부욕을 가지고 재미있는 게임이 가능하다.

3.친구들과 가면 스트로크 게임(친구들간 내기)과 팀 대전을 동시에 치룰 수 있어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되어 있다.


● 보완할 점

1. 매치플레이처럼 한홀당 승부로 포인트를 가져가게 되는데, 전체 18홀 경기의 게임스코어로도 포인트 승부를 일부 반영해주면 좋을 것 같다.( 한홀당 승부가 아닌 전체 스코어도 신경쓰게끔 )

2. 배틀포인트로 무엇을 더 할 수 있는지, 제시해줬으면 좋겠다.

3. 좀 더 리얼리티를 살린 안내와 설명이 추가되면 좋을듯

  (경기 시작 전 상대방의 수준과 핸디에 대한 설명, 홀 경기 중 상대방을 이기려면 이번에 붙여서 원 퍼트를 해야한다는 설명 등, 경기 마지막에 상대방 대비 부족함 점에 대한 설명)


자, 분명한 것은 기존에 골프존 스트로크 게임을 즐겨하던 분이라면

반드시 배틀존을 한번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충분한 승부욕과 경기의 재미를 맛볼 수 있으며, 이제 친구들과 약속이 안잡혀도 혼자가서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싶구요. 골프존이 또 한번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을 한단계 성장시킨 것 같습니다.

 

 




신고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에이리언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을것 같습니다. 한동안 스크린 안쳤는데 다시쳐봐야겠네요. 혼자쳐도 재밌을듯해요

    2015.12.28 21:06 신고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