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3,291,942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15)
백미러의 자동차 (1020)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자전거 (5)
백미러의 사용기 (302)
골프,레저 (26)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2)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취미/여가부문후보 엠블럼
2010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3 view 블로거대상 엠블럼
2012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DNS server, DNS service


갤럭시S5가 나온지 얼마 안되었는데, 이번에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나왔습니다.

갤럭시S5를 블루로거 체험프로그램을 통해서 쓰고있던 저로써는 왜 이렇게 제품 수명을 짧게 가져가지? 라는 생각도 들었으나, 속도경쟁을 해야만 하는 통신업계를 보면 갤럭시S5 LTE-A가 나온 이유를 알 수가 있죠. 

갤럭시S5 LTE-A는 3배빠른 225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입니다.   


제가 가진 갤럭시S5 LTE와 갤럭시S5 LTE-A 스마트폰을 나란히 두고 찍어봤는데요. 좌측이 갤럭시S5 LTE-A, 우측이 갤럭시S5 LTE입니다.

색깔만 다를 뿐 모양새는 동일합니다.



두께나 무게도 말이죠.



그런데 외관상으로 다른 면을 발견했네요.

갤럭시S5 LTE에서는 컬러가 흰색이라고 해도 테두리가 은색 알루미늄 재질이었는데, 갤럭시S LTE-A는 골드 컬러로 적용이 되었네요.



갤럭시S5 LTE와 마찬가지로 방수/방진을 위한 커버도 동일하게 적용되었구요.



배터리 제조사나 배터리의 용량과 모양까지 동일하기 때문에 배터리는 갤럭시S5 LTE와 호환이 당연히 가능할 것 같구요.



모양새에서는 테두리의 색상말고는 도대체 달라진 게 뭐야? 라는 생각이 들죠?

속도 빨라진 거 말고는 겉보기와 다른게 없는데, 좀 차별점을 주면 좋지 않았나? 라는 생각도 들을 법한데요.

그런데 속도말고도 바뀐 것이 있네요.

바로 디스플레이입니다.

갤럭시S5 LTE가 432ppi의 Full HD 슈퍼아몰레드(1920*1080) 였다면, 갤럭시S5 LTE-A는 577ppi를 지원하는 WQHD의 해상도를 구현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아마도 2560*1444 해상도는 최초인 것 같죠?



이런 해상도를 가진 WQHD는 실제 소비자가 사용할 때 확 달라지는 것이 있을까요?

전 개인적인 생각에서 화면자체가 5인치대이기때문에 특별한 작업을 하는 사람 말고는 보통 영상이나 웹서핑을 하는 일반 소비자에게는 큰 차이를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1주일 정도 사용해보면서 이거 하나는 느낄 수 있었네요.

바로 TEXT의 가독성입니다.




이전 갤럭시 S5보다 웹서핑이나 페이스북 사용시에 TEXT 자체가 더 명료한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당연히 가독성 자체도 조금 더 나아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장의 치열한 경쟁으로 빨리 나오게 된 갤럭시S5 LTE-A, 외모는 별 차이없지만 속도와 디스플레이에서 변화를 주었는데요.

좀 더 사용해보면서 사용 느낌을 계속 공유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속도 이야기를 해볼려고 하는데, 이건 소비자가 정말 빨라진 속도를 체감할 수 있을까요?

요즈음 기술이 너무 빨리 가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어쨌든 우리나라가 그렇게 해서 소비자가 사용하는 IT인프라가 빵빵해진 것도 사실이긴 하네요.








신고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