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 22,661,16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02)
백미러의 자동차 (1007)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자전거 (5)
백미러의 사용기 (302)
골프,레저 (26)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2)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취미/여가부문후보 엠블럼
2010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3 view 블로거대상 엠블럼
2012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DNS server, DNS service


와이프와 함께 해보기 위해 참여하게 된 일렉트로닉스 체험프로그램인 클럽룩스에서 알게된 자료인데요.

바로 미세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마도 아이를 둔 가정의 부모라면 더 귀기울만한 사안일겁니다.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가 급증하는 경우가 자주있어 외출을 삼가하고 마스크를 쓰라는 주의보가 내린 적도 많은데요.

그런데 미세먼지는 중국에 의해서만이 아니라 우리 가정에서는 청소를 하면서도 나온 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EBS에서 제공한 미세먼지 관련 다큐멘터리 때문입니다.



EBS 다큐멘터리 영상에서는 PM2.5(2.5 마이크론) 이하 먼지는 초미세먼지로 인체로 오면 걸러지지 못하고 세포막을 통과, 혈관과 페속 깊은 곳, 심지어 뇌까지 침투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미세먼지가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되어 있을리가 없는데요. 

미세먼지의 성분은 중금속성분이나 아황산가스같은 것들로 이루어져 장기적으로 쌓이면 각종 질병/질환을 유발하기가 쉬워진다고 합니다.



이런 초미세먼지는 당연히 어른보다 약한 저항력을 가진 아이들에게 좋지 않을텐데요.

더나아가 뱃속에 있는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치기까지 한다는 사실은 충격적이기까지 합니다.



문제는 중국발 미세먼지가 아니라 우리 가정에서 청소를 하면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게 되는 아이러니한 현상이 있다는 것인데요.

청소 전과 청소 후에 미세먼지의 농도가 2배가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청소후에 미세먼지가 증가한다는 것은 청소기가 집안에 있는 먼지를 빨아들인 후에 미세먼지의 경우는 너무 작아서 다시 나온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것 같은데요. 

이런 사유로 EBS에서는 대표적인 청소기들을 가지고 TEST를 했습니다.

연기를 빨아들인 후 나오는지 여부를 시험한 것이죠.  



또한 작동 후 미세먼지 수치를 직접 측정해보기도 했는데요.

4개의 청소기 중에 3개의 청소기는 연기가 나오거나 미세먼지 수치가 많이 상승하는 것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TEST중에 연기가 뿜어나오지 않고 미세먼지 수치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 청소기는 어떤 메이커일까요?

뭐 서두에 밝혔듯이 일렉트로룩스 청소기입니다.



체험단에 참여해서 받은 자료이니 일렉트로룩스에게 유리한 자료일 수도 있겠지만 공익성을 추구하는 EBS에서 취재한 다큐멘터리이니만큼 청소기와 미세먼지에 대한 상관관계를 저에게 알게해 준 영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실제 영상은 아래를 참고하시구요.



지금까지 전 청소기는 흡입력이 좋고 소음이 적은 것이 좋은 청소기라고 알고 있었는데요.

그 기준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흡입력,소음은 기본이요. 청소기의 미세먼지 밀폐력이 청소기를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청소기가 가정의 깨끗한 환경을 만들려고 사는 것인데 아주 당연한 이치이기도 합니다.

일렉트로룩스에서는 이러한 미세먼지는 흡입 후 내보내지 않는 밀봉기술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일렉트로룩스 본사가 있는 나라인 스웨덴의 주부인터뷰에서도 이런 기준이 잘 나와있더군요.



EBS방송에 나온 일렉트로룩스 청소기는 '울트라 사일런서'라는 모델이더군요.

방송에 나온 색상과 똑같이 일치하죠?

이 모델은 소음이 가장 적은 모델로도 알려져 있는 베스트셀러 모델이면서 미세먼지도 완벽히 차단되는 미세먼지청소기라고 합니다.

 






클럽룩스 설명을 통해서 보니 일렉트로룩스에는 울트라 사일런서라는 대표모델말고도 울트라 시리즈가 있었는데, 이 울트라 시리즈는 다 미세먼지가 밀폐시키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고합니다.


아래 사진은  간편한 처리할 수 있는 내부청소시스템을 탑재한 울트라 액티브라는 모델,

아래 모델은 가장 대중적인 모델로 울트라 원이라는 모델입니다.

마트에서도 봤던 것 같은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소형화를 추구하면서 프리미엄급 청소기, 울트라원 미니인데요.

부피와 무게를 30% 줄이고 무게는 4.5kg밖에 안나간다고 합니다. 

일렉트로 청소기중 프리미엄 청소기라고 볼 수 있죠.



미세먼지 밀봉기술 뿐만 아니라 2014년 1월 구매고객부터 무상 방문 A/S가 5년까지 된다고 하니 서비스도 파격적으로 좋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또한 일렉트로룩스가 애초부터 흡입력 좋은 청소기로 인식이 강하니 청소기 시장의 경쟁도 지켜볼만한 것 같습니다.


일단 클럽룩스에 참여해서 알게된 사실이긴 하나, 분명 청소기에 대한 통념적 기준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우리 가정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 밀폐력에 대한 부분은 청소기를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어야 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어보입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소비자도 인식하고 고루고루 따져봐야 할 것 같네요.

앞으로 클럽룩스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청소기에 관련된 소식을 가끔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