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거꾸로보는 백미러
<Motor & Life 전문 블로거>
by 백미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32)
백미러의 자동차 (1037)
미디어속의 백미러 (8)
백미러의 자전거 (5)
백미러의 사용기 (302)
골프,레저 (26)
시사,관심꺼리,이슈 (68)
여행의 흔적&가볼만한 곳 (64)
맛집의 세계 (82)
재테크(주식,부동산) (18)
포토 (8)
  • 24,329,775

맛 : ★★★★★                                                       서비스 : ★★★
주차여부 : 불가능                                                  전화번호 : 475-7719
주요메뉴 및 가격대 : 삼겹살 한근 98백원, 꽃등심 한근 48천원
분위기 : 시장에 있는 정육식당 분위기, 허나 고기는 최고!

예전부터 검색으로 찾아낸 집...  꼭 갈려고 했던 집을 드디어 갔습니다.. 풍미정육식당..  대치정육점 등심처럼 알려진 곳도 아니었고, 1~2개의 블로그에서 마블링과 평을 보니 예사로운 집은 아니란 생각이 들어서 꼭 갈려고 했던 집입니다..
블로그에서는 고기와 간판위주로만 나와서 잘 몰랐다가 실제 가보고나서 솔직히 주위환경(시장분위기)과 겉모습에서는 실망했으나 착한가격과 고기의 질에서 실망감을 충분히 만회하고도 남은 집입니다..
또한 서빙해주시는 언니도 굉장히 친철하고 얼굴에 미소를 머금고 신명나게 일하는 모습에서 음식점을 나올때 까지 좋은 인상으로 남은 기분 좋은 집이네요..
최고의 차별화 포인트는 착한가격과 퀄리티입니다..
이 곳의 600g은 일반 고기집의 600g과 다릅니다.. 진짜 저울로 잰것 같은 600g 같더군요... 아래 사진에서도 나오지만.. 3명이가서 삼겹살 1200g을 다 못먹고 나왔습니다... 또한 삼겹살의 두께와 맛도 아주 괜찮았었습니다.
보통 싼 삼겹살집에 가면 불판에 눌러 붙고 삼겹살에서는 물을 먹인 탓인지.. 물이 많이 나오죠... 여기는 진짜 정육점에서 사다 먹는 정말 실한 삼겹살입니다....
다음에 오면 등심을 먹어야 겠습니다...  분위기를 따지지 않는다면 정말 강추할만 한 집입니다.
제가 몇달 전 올렸던 삼전생고기(삼삼이네 삼겹살)보다 한 수위라고 볼 수 있네요..


간판입니다.. 


이 모습에서 약간 실망했죠... 이제 추워져서 비닐을 씌웠나 봅니다.. 또한 복잡한 시장 통에 있어서 더더욱..

허나 들어가니 생각보다 깔끔하더군요... 원형테이블이 한 6개정도 있고.. 등받이가 없는 의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뉴판인데 정말 착하죠??  삼겹살이 200g으로 환산하면 3300원정도이구요.. 등심은 200g에 16천원입니다.
중요한 건 실제 600g의 양이 어느정도 인가가 중요합니다. 더 가보시면 나옵니다.^^

이게 불판이구요.. 이 불판 맘에 들었습니다. 달라붙지 않았기 때문이죠... 또한 개비한 지 얼마 안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하더군요..

개인당 나오는 양파무침... 정육식당인데 갖출 것은 다 나오는군요.. 간장소스의 농도 및 맛 괜찮았었습니다.

상추,깻잎,고추,마늘 다 나옵니다.

그외 샐러드 및 김치 당근나오구요.. 같이 간 일행이 김치가 혹시 중국산 아니냐고 난처한 질문은 하였는데 국내산이라고 당당하게 말씀하시더군요...  답하시는 언니의 어조와 눈의 청명함을 보니 진짜 국내산 같았습니다.

우선 삼겹살 300g과 항정살300g 도합 600g을 섞어서 시켰습니다...  서비스로 껍데기도 주시더군요..
꽤 양 많죠??  이게 항정살이 들어갔으니.. 11400원이네요..    항정살의 두께도 꽤 돼고 삼겹살의 퀄러티도 괜찮았습니다.

갖출 것 다 갖추었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버섯과 양파도 올려주시더군요... 할말을 잃어버립니다..

항정살 타들어 갑니다..

오 옷!   김치찌게가 기본으로 나오는 군요.. 기본찬 한상에 5천원인데... 김치찌게 포함이네요.^  갈수록 맘에 들어가갑니다.

삼겹살 다 구워졌습니다. 보시다시피 기름이나 물이 많인 나오지도 않고 먹기 적당합니다..

삼겹살 클로즈샷입니다. 맛있습니다.. 제가 일원동 황태칼국수 집의 수준은 아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왕의 귀환이네요..

제가 좋아하는 마늘도 구워가고~~

껍데기도 구워먹습니다.~  크게 질기지 않아 괜찮었습니다.

삽겹살 600g 하나 더 시켰습니다..  이게 9800원인거죠..   실제로 600g 저울로 재서 주는 것 같습니다. 

3명이서 2근을 다 못먹고 남기고 나갈려고 하는데 고기를 썰고 계시길래 등심이냐고 물어봤더니 맞다고 하시면서 한우라는 증거를 보여주십니다.^^ 그래서 찰칵..^

이게 아무래도 모듬생고기(49천원) 같습니다.. 좌측이 등심, 위가 암소차돌, 우측이 치마살입니다.
마블링 좋죠?

오옷! 한번 놀라게 하는군요.. 커피가 공짜입니다... ㅎㅎㅎ
착한 가격에 높은 고기 퀄리티, 또한 갖출 껀 다 갖춘 반찬와 안주류들..    칭찬 할 만합니다.

상세위치 - 5호선 둔촌동역 3번과 4번출구 사이에 하나은행 골목을 들어가셔서 처음 사거리에서 우회전 하시면 바로있습니다.(아래 지도에는 하나은행 골목이 안나와있네요.)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은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hinji6725.tossi.com/ BlogIcon 말보로맨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하.. 다른이의 블로그에서 저희 동네 식당을 보니 너무나 반갑네요ㅎ 저도 둔촌동에서 20년을 넘게 살아왔습니다만 이곳의 고기는 참으로 맛있습니다. 뭐 좋은거 따지려면야 한도 끝도 없겠지만 가격대비로는 훌륭하다 생각합니다. 둔촌시장은 꽤 오랫동안 동네주민들의 사랑을 받고있는곳이라 오랫동안 장사하시는 분도 많으시고 맛집도 많습니다. 이 근처에 고려삼계탕이라고 있는데 나중에 한번 들려서 드셔보세요. 그리고 소개시켜주신 골목으로 4번출구방향으로 쭈욱 올라가서 좁디좁은 시장길을 구경하면서 가시다보면 시장골목 끝나는길에 보쌈집옆에 위가게와 같이 직접 사서 그자리에서 고기사서 먹는 정육점이 있습니다. 그곳 고기도 훌륭합니다. 요즘 방이동으로 이사와서 안가본지 꽤 됐는데 님덕에 다시한번 가볼 생각이 들었네요 좋은글 잘보구 갑니다 ^^

    2008.11.06 02:36 신고
    • 어필  수정/삭제

      고려삼계탕도 가봐야 겠습니다^^ 둔촌시장에는 맛있는 곳이 많군요... 감사합니다.~^^

      2008.11.06 09:37 신고
  2. dandy  수정/삭제  댓글쓰기

    등심 드신 후 블로깅 꼭 해주세요.
    가격은 착하지만...거세1등급 한우라...형님의 객관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2008.11.06 10:17 신고
  3. Favicon of http://www.euroffice.co.uk/i/b8g2/Deflecto-Lit-loc-Literature-Holder-Modular-W.. BlogIcon table top literature display  수정/삭제  댓글쓰기

    . 같이 간 일행이 김치가 혹시 중국산 아니냐고 난처한 질문은 하였는데 국내산이라고 당당하게 말씀하시더군요... 답하시는 언니의 어조와 눈의 청명함을 보니

    2012.07.30 22:37 신고

백미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